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게임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 류한용 이라고합니다. 사전예약부터, 신작게임, 추천게임, 게임공략, 게임순위 등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등 여러 플랫폼을 키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엄청난 꿀팁을 포스팅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테라m 매크로인데요. 테라M 무과금 유저분들이라면 필수로 해야할 매크로 입니다. 그나마 이작업을 해야지 무과금으로 과금유저를 따라 갈 수 있을 듯하네요. 자 그럼 정말 재미있는 게임 테라M을 녹스 하나로 매크로 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녹스를 설치 하셔야겠죠? 녹스를 설치하시고 테라m까지 설치 해두시기 바랍니다. 준비가 끝나셨다면 테라m을 실행해주세요!



자 실행하셨다면 이렇게 테라m을 컴퓨터로 이용할 수 있겠죠? 저는 지금도 이렇게 토벌대를 진행 중이랍니다. 그럼 이제 준비는 끝! 매크로 설정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녹스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우리는 '마우스-키 녹화' 기능을 사용할 것입니다. 녹스 창에서 아래와 같은 '버튼'을 찾으세요. 특별히 키설정을 바꾸지 않으셨다면 '컨트롤 + 8' 을 누르셔도 창이 뜰것입니다.



창이 떳다면 이제 실전을 할 때입니다. 지금부터 집중하고 잘 봐주세요! 나중에 시간되면 영상도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도 같이 올려 드릴 것이니 참고해서 봐주세요.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사냥을 '자동'모드로 변경 합니다. 그 후 '마우스-키 녹화' 창에서 재생 모양을 클릭 하세요. 그러면 내가 마우스를 움직이고 누르는 모든 정보를 녹스에서 저장하게 됩니다. 그럼 이제 최대한 '파티 매칭' 버튼의 왼쪽 상단 모서리를 눌러주세요.



굳이 이해 안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어떻게 되는 것인지 알려 드리자면 말그대로 내가 움직이는 마우스의 동선과 클릭을 '마우스-키 녹화' 기능이 녹화해두었다가 똑같이 행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잘못 눌려지거나 타이밍이 어긋나게 되면 매크로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니 꼭 제가 알려드리는데로 하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중앙에서 조금 아래 쪽에 한번 클릭을 해주세요. 왜냐하면 테라에서 매크로를 방지차원에서 알림창이 뜨는 게 있어서 그것을 눌러 주지 못하면 또 매크로 기능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토벌대 클리어 이후에는 '나가기' 버튼까지 눌러 주세요! 단 이번에는 우측 상단에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마우스-키 녹화' 창에서 '정지'버튼을 눌러 주시면 녹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이제 거의 끝이 났습니다. 설정 만 바꾸고 바로 매크로 시작을 누르시면 끝이 나는데요. 제대로 하셨다면 나의 기록이라는 항목이 생성이 되었을 것입니다. 이 항목에서 원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차례대로 '중지할때까지 반복실행' 체크, 가속에서 '8'로 설정하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이 났습니다. 저장까지 하셨다면 이제 아까 눌렀던 원모양의 '설정' 버튼 왼쪽에 '재생' 버튼을 눌러 보세요!



그럼 여러분들이 마우스를 움직였던 그대로 이동하며 클릭할 것입니다. 가속을 올렸던 이유는 최대한 토벌대를 빠르게 돌기위해서 한 설정이니 꼭 유지해주세요. 그럼 저는 테라M 다운로드 링크 공유해드리고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테라M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리고 가장 주의하셔야 할 것이 절대로 녹스 창 크기를 늘리거나 줄여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꼭 처음에 실행했던 크기를 유지해주셔야지 제대로 매크로가 되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재미있는 게임을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테라M 공략 꼭 알고 가야할 기초가이드 by 류한용

테라M 공략 스킬, 특성, 룬, 인장, 각성에 관한 모든 것 by 류한용

테라M 공략 캐릭터 레벨업을 위한 기초 by 류한용



이 포스팅은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