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게임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 류한용 이라고합니다. 사전예약부터, 신작게임, 추천게임, 게임공략, 게임순위 등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등 여러 플랫폼을 키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는 사전예약쿠폰을 추첨을 통해서 나눠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게임 인기순위 TOP20

원래 어제 포스팅했어야하는데 하루 늦었네요. 어제 알아보았어야할 모바일 인기게임순위를 알아 보려고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기준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이구요. 인기 순위부터 알아보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매출 순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제목을 누르시면 바로 다운로드로 갈 수 있습니다.



20위 Piano Tiles 2

Cheetah Games사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지난주에 13위를 했었는데 많이 떨어져서 이번주는 20위를 차지했네요. 간단히 더치를 이용해서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는 리듬 게임입니다. 가요같은건 없어서 아무래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는 좀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잘만들어진 게임이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9위 세계 정복2 - 나라 키우기

Caox사의 전략게임입니다. 원하는 나라를 선택해서 나라를 성장시키고 나아가 세계를 정복하는 게임입니다.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이 좀 많이 부족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게임자체는 상당히 재미있다고 합니다.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인기순위에 진입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한다고하니 더 인기가 높아 질듯보입니다.



18위 파이널 히어로즈

X.D. Global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지난주 19위에서 한계단 상승한 18위를 차지했네요. 글로벌 게임으로 PVP는 물론이고 판타지 영웅들을 육성해서 진화시키면서 다양한 전략으로 전투를 치루게 됩니다. 영지 건설하는 경영 시뮬레이션도 맛볼수 있습니다. 현질 유도가 없어서 더 좋다고 합니다.

Easybrain사의 퍼즐게임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로직 게임인데요. 보통 흑백인 로직게임을 컬러로 좀더 화려하게 만들었네요. 약간의 규칙이 있는데 그 규칙만 알고 하시면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12월 30일 출시되어 벌써 높은 순위를 기록했네요. 대부분 좋은 평점을 주어서 4.7이라는 높은 점수로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화면이 작아서 좀 그렇다고 하는데 이문제는 모바일의 단점이니까 어쩔수 없겠죠?

Moontm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예전의 던전999로 엄청난 인기를 받았던 회사에서 만든 작품입니다. 그래픽을 보면 딱 봐도 알 수있게 동일한 그림체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번 게임은 단순위 각 층의 몬스터를 잡고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는 롤플레잉 게임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던전을찾아서로 1위를 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평점도 4.7점으로 높은 점수와 좋은 리뷰들이 엄청 많은 게임입니다.

Peak Games사의 퍼즐게임입니다. 게임자체가 아주 단순하고 킬링타임용으로 정말 좋다고하네요. 출시 된지 하루만에 15위라니 상당히 재미있나봅니다. 총 31만명이 평점을 남겼는데 4.8이면 정말 재미있나보네요. 저도 보고 나중에 한번 플레이 해봐야겠습니다.

Linekong Korea Co. Ltd. 사의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지난주에는 20위권 밖이였는데 이번주에 또 진입을 했네요. 예전에 대행해시대4 를 했던분들이라면 딱봐도 아실꺼입니다. 모티브로 삼았구나 라는 것을요. 저도 플레이해봣지만 상당히 잘 만들었습니다. 대항해시대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한번 꼭 플레이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항해는 물론 탐험에 무역, 해상전투, 선박 건조와 강화 등 아주 잘 살린 게임입니다.

Devsisters Coporation사의 아케이드게임입니다. 시간만 많았다면 제가 폐인처럼 할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모드를 추가하여 재미있기는 한데 초보자분들이 진입하기에는 이제 게임이 출시된지 제법되어서 힘든 점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게임자체가 캐쉬를 많이 주는 경향이 있어서 상당히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 9위에서 4단계나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계속 순위권에 진입해 있는 게임입니다.

Foghop사의 음악이라고 되어있긴한데 아케이드게임입니다. 지금 높은 순위에 있는 게임인 Rider를 빼기고도 재미가 없다고 욕을 많이 먹기도 하고 평점도 낮은데 12위권이나 진입했네요.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순위 기준을 좀 정확히 알고 싶은 부분입니다.

RobTop Games사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런게임으로 점프하면서 장애물을 피해가는 게임입니다. 상당히 강렬한 사운드로 흥이나는 게임이네요. 그래픽도 화려하고 이전시리즈부터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5만명이 평점 4.7점을 기록했네요.

DAERISOFT사의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한때 1위까지 했던 게임으로 지난주 6위에서 4계단 하락했네요. 게임자체는 간단하지만 무엇인가 교훈을 주는 게임이였습니다. 어떤 아이템을 먹고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주인공의 인생이 바뀌는 게임입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간다면 더 좋은 게임이 될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였습니다. 2만명이 4.8점의 평점을 남긴 게임입니다.

kakao Games Corp. 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게임의 문제가 좀 많은 것 같습니다. 리뷰가 좋게 달린게 별로 없더라구요. 저는 아직 플레이 해보지 않았지만 다른 게임과 크게 차별성을 아직 못느낀다는 분들이 많네요. 리뷰를 2천명정도 남겼는데 3.9점을 얻은 게임입니다. 좀더 지나봐야 할 것 같습니다.

Oblique Line사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아직까지도 높은 순위에 자리잡고 있는 게임입니다. 지난주 7위에 이어 한계단 하락하긴 했지만 1위를 한적도 있었던 게임이고, 오랫동안 10권에 유지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좌우 이동과 점프라는 간단한 조작뿐이지만 어려운 난이도로 유저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게임입니다.


7위 Dunk Shot

Ketchapp사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지난주 11위를 했었는데 오늘은 4단계나 상승해서 7위를 차지했네요. 정말 간단한 조작으로 골대에 공을 넣으면 되는 게임인데, 킬링타임용으로 와따라고 합니다. 1만명이 리뷰를 참여했고 4.5점을 기록하고 있네요.

Smilemeka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친밀도를 이용해서 연인으로 발전하고 더 가까워지면 혼인까지도 할 수 있다고합네요. 배우자와 입장가능한 전용 던전도 따로있다고 하구요. 그리고 커스터마이징과 공성전, 세계보스 등 다양한 컨텐츠도 즐길수 있다고하니 참신한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한번 해보는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아직 리뷰는 2,765개로 평점은 4.2점을 기록하고 있네요. 

SupperMonkeyApps사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이미 스팀에서 유명해진 게임인 getting over it을 빼긴 게임이 또 나왔네요. 우리나라에서는 항아리게임으로 유명했던 게임인데요. 극악의 난이도로 유저들을 괴롭히던 게임인데 이게임말고도 하나더있었는데 그게임도 상위권을 찍고 사라지더니 이번에 또 다른 아류작이 하나 더나왔네요. 총 34,590명이 리뷰를 남겨 4.1점의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4위 Rush

Ketchapp사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지난주 3위에서 한계단 하락한 러쉬입니다. 이게임도 상위권에 진입해서1위도 했었던 게임인데요. 아직까지 높은 순위에 올라와 있네요. 좌우로 이동하면서 장애물을 피하는 아주 간단하지만 매우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게임입니다. 저에게는 너무 어렵더라구요. 총 45,034개의 리뷰가 있으며 4.6점의 평점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Ketchapp사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자기들 게임인 Rush와 지난주순위가 뒤바뀌었네요. 이게임 역시 출시된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좀처럼 순위가 떨어지고 있지 않네요. 짝퉁게임이 나오고 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총 374,774개의 리뷰가 있고 4.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고있습니다.



2위 FreeFire - Battlegrounds

HCO STUDIO사의 액션게임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네요. 요즘 핫한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만나볼수 있는 게임이죠. 저도 플레이 해보았는데 정말 PC에서 처럼 비행기에서 뛰어내려 낙하산으로 착륙까지 하구요. 집에있는 아이템들을 이용해서 유저들과 싸우는 게임입니다. 현재 총 372,205개의 리뷰가 있고 평점이 4.4점을 받았습니다.

kakao Games Corp.사의 보드게임입니다. 모두의마블에 대항해서 나온 카카오게임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그래픽도 그렇고 초보자들이 진입하기 어려운 모두의 마블보다는 프렌즈마블이 훨씬 좋더라구요. 무엇보다도 그래픽이 이제 나온 게임이라 훨씬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프렌즈마블은 제가 포스팅한 글 공유해드리고 갈테이 한번 보세요~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이번주는 지난주와 상위권은 비슷한 순위를 보였네요. 그런데 하위권에는 새로 진입한 게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다른것 보다도 지난주에 이어 1위, 2위를 차지한 프렌즈마블과 프리파이어가 언제까지 상승세를 이어갈지 그리고 가장 궁금한것은 이제부터 시작되고있는 모두의 마블에 대항한 프렌즈마블이 어느정도까지 모두의마블을 위협할지 궁금하네요! 이번주에는 어떤 게임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오늘 소개해드린 게임중에 하나 선택하셔서 플레이해보세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재미있는 게임을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