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게임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 류한용 이라고합니다. 사전예약부터, 신작게임, 추천게임, 게임공략, 게임순위 등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등 여러 플랫폼을 키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는 사전예약쿠폰을 추첨을 통해서 나눠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01월 3주차 인기순위 TOP 20

오늘은 3주차 온라인 인기게임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온라인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요즘 상위권은 딱히 변화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그만큼 모바일시장이 커지면서 이렇게 된게 아닌가 하네요. 애당초 출시되는 게임이 많이없죠. 좀 제대로 된 온라인게임이 하나 또 빵 터졌으면 하는데 참 아쉽네요. 그럼 지금부터 한번 인기순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위 테일즈런너

20위는 2계단 상승한 테일즈런너가 차지했습니다. 이번에 하는 겨울방학 업데이트 때문인듯하네요.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더욱 인기가 상승 중인듯 합니다.



19위 마인크래프트

19위는 지난주와 같은 등수를 차지한 마인크래프트입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조금 어린 연령층에 인기가 많은 게임이죠. 방대한 자유도를 바탕으로 모험도 하고, 건축 등 어드벤처형 게임으로 알고있습니다. 많은 아프리카며 유튜브, 트위치에서 BJ분들이 활동하는 게임으로 유저층이 두터운 게임입니다.


18위 사이퍼즈

18위는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 이벤트를 진행 중인 사이퍼즈가 차지했습니다. 오늘 까지 접속하시면 정착 지원 선물을 준다고하는데요. 요즘에 신규 유저는 많이 없으지 혹시나 복귀하실분들은 빠르게 한번 가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17위 아이온

17위는 아이온이 차지했습니다. 오늘 무료 선언과 함께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아이온. 예전 향수를 잊지 못하는 분들과 신규 유저분들이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이되는데요. 저도 예전에 열심히 했던 유저였었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한참 기다리다가 입대하고 나서 오픈해서 많이 아쉬웠던 게임이라 더 잘 기억하는 게임이죠. 이번 무료와 함께 신규 필드, 스킬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예정에 있으니 한번 플레이 해보러 가봐야겠네요!

16위 하스스톤

16위는 카드게임인 하스스톤이 차지했습니다. 두터운 유저층을 보유한 게임으로 신규 유저가 진입하기 좀 힘들다는 단점이 있는게임입니다. 저도 매번 해보려고 도전해봤지만 부족한 튜토리얼과 초반부터 알아야하는 것들이 많아서 상당히 힘든 게임인듯 합니다. 하지만 분명 중독성이 아주 강한 게임인 것은 확실합니다.


15위 카트라이더

15위는 카트라이더가 차지했습니다. 아직까지도 이렇게 높은 순위에 있는지 몰랐네요. 엄청 장수하는 게임입니다. 제가 어릴적에도 엄청난 인기로 반 대항으로 붙기도 했던게임인데 아직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네요. 지금 다양한 이벤트와 상점 개편도 되었다고 하니 한번 구경이나 가볼까요?


14위 히어로즈오브더스톰

14위는 히오스가 차지했네요. 블리자드 게임의 영웅들이 등장하는 LOL과 같은 형식의 게임이죠. 많은 기대를 받으며 출시 되었지만 결국 롤을 꺽지는 못하였지만 그래도 항상 20위권에 머물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입니다.


13위 블레이드&소울

13위는 블소가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이용 연령이 확장되면서 주목을 받은 게임입니다. 그리고 스토리와 신규 지역, 던전, 직업이 추가 되면서 다시한번 유저 사냥을 나선 블소입니다. 지금 출석이벤트 말고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12위 디아블로3

12위는 시즌 12를 진행중인 디아블로3가 차지했습니다. 얼마전까지 연말 할인 이벤트도 진행했었는데요. 이번달까지 '트리스트럼의 어둠' 이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네요. 오랜만에 저도 접속을 해봐야겠습니다.


11위 리니지

온라인게임하면 역시 이게임이 빠질수 없는데요. 바로 리니지입니다. 11위를 차지한 리니지는 '혹한기 마법인형 운동회'라는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네요. 경기에 출전한 마법인형 중 내가 응원한 마법인형이 우승하면 보상을 받는 이벤트라고 합니다!


10위 검은사막

10위는 검은사막이 차지했습니다. 최근에 새로운 케릭인 '란'이 추가되면서 유저들의 관심을 모은 게임인데요. 올해 초 모바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과연 PC온라인에서도 사랑을 받는 검은사막이 모바일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9위 월드오브워크래프트

9위는 역시 장수하고 있는 게임인 '와우'입니다. 저는 이게임은 그래픽때문에 그리 오래 플레이는 못해보았는데요. 역시 두터운 유저층을 가지고있는 게임으로 한번 비매너플레이는 곧 게임에 영원히 추방된다고하는 대단한 게임입니다. 역시 초보유저가 진입하기 어려운것으로 알고 있고 그들만의 리그가 진행 중인 게임으로 알고 있네요.


8위 스타크래프트

정말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영원할 껀가 봅니다. 리마스터가 또 출시되어 그런지 8위를 차지했습니다. 한세대가 바뀌어야 떨어질것인지 참 오래동안 사랑받는 갓게임이네요.



7위 던전앤파이터

7위는 저도 예전에 오래동안 플레이 했었던 던전앤파이터입니다. 지금 '지옥파티 초대장' 이벤트를 진행중이네요. 던파도 오래동안 사랑받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도 플레이 타임이 짧아 하기 좋은 게임이죠. 물론 돈도 좀 만질수 있구요.


6위 메이플스토리

이번에 새로운 케릭이 추가된 메이플스토리가 6위를 차지했습니다. 아기자기한 케릭터를 바탕으로 역시 오래동안 사랑받고 있는 게임인데요. 아마 이제는 연령층도 참 다양할것같네요. 



5위 서든어택

오버워치와 배그가 나오기전까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서든어택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번 서든어택2가 나오자마자 패망하고 지금 더 열심히 관리하는 지 모르겠네요. 현재 '갓모드'라는 것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한번 구경 가보시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4위 피파온라인3

4위는 피파온라인3가 차지했습니다. 현재 피파온라인4가 지난번에 테스트를 들어갔는데 과연 피파3가 어떻게 될지 궁금한상황인데요. 현재 '감독님을 모십니다'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3위 오버워치

배그가 나오기전까지는 FPS의 부동의 1위였던 오버워치가 3위를 차지했네요. 현재 '새해맞이 눈꽃 축제'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저도 해봣는데 저는 현실감있는게 좋아서 그런지 별로더라구요. LOL과 비슷한 느낌의 FPS 게임을 하고싶으신 분들에게는 딱인 게임입니다.


2위 리그오브레전드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 롤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배그가 나오기전까지 부동의 1위를 차지하던 롤이 이제는 부동의 2위를 차지하고 있죠. 저도 참 예전에는 엄청 많이 했던 게임인데, 이제는 나이가 먹고 반응속도가 영... 그래서 점점 접속이 뜸해지더라구요.


1위 배틀그라운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배그입니다. 저도 이 포스팅을 하고 나서 바로 스팀에 결제하러 갈려고 합니다. 하도 궁금해서 안되겠더라구요. 얼마나 재미있길래 사람들이 오버워치, 롤을 박살내고 이렇게 1위를 차지했는지 한번 보고 오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이 가시죠!


포스팅을 마치며...

요즘 너무 새로운 온라인게임도 출시되는게 없고 모바일에만 업체들이 개발을 해서 온라인게임이 이러다 진짜 죽지는 않을까 하네요. 개발자들 입장에서도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실패하는 리스크보다는 모바일이 더 작을테니 어쩔수 없다고는 생각은 합니다. 그래도 예전에 컴퓨터 붙들고 밤새면서 게임하던 기억이 이제는 점점 사라저가는게 좀 아쉬울 뿐이네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재미있는 게임을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