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스트아크에서 첫 레이드 보스인 루메루스 공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시리우스섭 호크아이 현재시각으로 템렙 480이네요! 레이드 입문이신 분들이 보실테니 일단 기본적인 것 부터 알려드리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 합니다.



레이드 기본 규칙

 레이드는 실패가 있습니다. 실패는 제한 시간 20분을 초과하거나 파티원들 다 포함 4번 죽게되면 실패 하게 되어있습니다. 즉 레이드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한시간 20분 안에 보스몹을 잡아야 하는 것이죠. 
 또 다른 기본적인 사항은 보스몹은 피가 표시가 되지 않고 위치 또한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 죽을지 알 수 없으며 위치를 알고 싶다면 루메루스를 잡고 만들 수 있는 레이드 5세트를 만들거나 배틀아이템인 '신호탄' 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레이드 도는 이유는 악세를 먹기 위함입니다.


루메루스 위치 찾기

 레이드는 처음에 5세트 효과인 사람이 없고 신호탄 역시 사용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다 찢어져서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 동선이 아래 사진 처럼 이동하게 되고 여기서 주의 할 것은 검정색 인 사람은 넘어가면 돌아올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빨강색 사람이 확인해서 없으면 출발 하시면 됩니다. 


찾은 사람은 자신의 번호를 외치면 됩니다.



루메루스 패턴 정리

1. 돌진 : 자세히 보시면 앞으로 치고 나가는 모션을 하고 달려 나가는 돌진기


2. 원모양 장판 : 자세히 보면 꼬리쪽에는 딜이 안들어 오기 때문에 꼬리에서 계속 딜하시면 됩니다.


3. 정면 부채꼴 브레스 : 루메는 어자피 꼬리쪽에서만 딜 넣으시면 전혀 문제 없습니다.



4. 점프 : 바닥에 엎드렸다가 타겟에게 점프



5. 앞발 두대 치고 브레스 : 정면에 앞발 원투 치고 브레스 쏘는 패턴으로 역시 꼬리쪽에서 하면 괜찮아요



6. 백스텝 : 그냥 뒤로 빠지는거 다음 패턴으로 바로 연계가 될 수 있으니 그래도 조심!



7. 작은 장판 : 요 패턴은 그냥 나올때도 있고 루메루스가 땅바닥을 찍었을 때 나오기도 한다.



8. 큰 범위 장판 : 피가 30%인가 남았을 때 쓰기 시작하는 패턴으로 저렙때는 즉사기이다. 꼬리쪽에서 계속 딜 하면 맞을 일이 전혀 없다.



꼭 알아야 하는 것

 우선 한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바로 꼬리쪽에서 딜을 넣을 것! 
 꼬리에서만 딜 하시면 바닥에 작은 장판만 피하시면 정말 쉽게 잡을 수 있는 레이드 몹입니다. 단 주의 하셔야하는게 구석에서 작은 장판 맞으면 다단으로 한번에 죽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일단 첫 레이드 보스라 부담스러울 수도 있고 어렵게 느껴 지실 수도 있지만 몇번 해보다보면 감잡을 수 있고 진짜 꼬리에서 딜 넣으시면 왠만한 상황아니면 죽을 일 없으니 다들 트라이 해보세요! 꼭 클리어 하실 수 있을 껍니다! 다들 악세 꼭 드시고 전 다음에 다른 레이드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