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까지 수많은 모바일 게임을 해보았지만 서머너즈 워 만한 게 없다고 느낀 점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우선 모바일 Full 3D RPG인 서머너즈 워는 오히려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으로 현재 시각으로 다운로드 숫자가 5천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초보분들의 진입 장벽이 좀 높기는 하지만 꾸준히 하시면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분명합니다.
게임 시스템적 특징으로는 태생이라는 말을 쓰는데 원래 그 몬스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별의 개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생이 1성이든 5성이든 최대 6성까지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불, 물, 바람, 빛, 어둠으로 나뉘는 속성의 400여 마리가 넘는 몬스터들이 존재합니다. 사실상 서머너즈 워를 모방한 게임들도 많이 나왔고 시스템을 따라서 만든 게임도 많습니다. 거의 이런 유의 게임의 원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럼 좀더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어차피 유튜브로 서머너즈 워 초보분들을 위한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라서 여기서는 크게 자세히는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시나리오 던전은 다른 여타 게임들의 시나리오 진행을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스토리 진행인 것이죠. 예전에는 없었는데 요즘에는 초보분들의 진입장벽을 낮춰주기 위해서 각각의 시나리오 맵을 클리어 시 보상도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컴투스에서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죠.
속성 던전은 서머너즈 워에 있는 몬스터들의 속성별로 진화를 할 수 있는 재료가 나오는 던전이고, 룬 파밍 던전은 서머너즈 워에서는 룬이라는 장비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 아이템들을 습득할 수 있는 던전 인 것이죠. 여기서 한번 보고 가야 할 것이 바로 이 룬 시스템인데요. 한 몬스터당 6개의 룬을 장착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을 많은 게임이 모방을 했을 정도로 잘 되어있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좋은 룬을 얻는 것이 하늘에 별 따기라는 게 문제이지만요 이 룬을 구하기 위해서 여러분들은 거인의 던전, 용의 던전, 죽음의 던전에서 지속적으로 파밍 해야 할 곳이니 알아 두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월드 보스는 서버 내의 사용자들이 같이 잡는 거대 몬스터 입니다. 하루에 3번씩 한 번에 최대 20마리를 가지고 점수로 등수를 나누는 컨텐츠 입니다. 물론 등급별로 보상이 다다르죠. 아무래도 몬스터가 많아야 하는컨텐츠인 만큼 초보분들이 초반에는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되는 컨텐츠입니다.
이 컨텐츠는 노말과 하드 두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면 난이도마다 100층까지 존재하는 컨텐츠 입니다. 뒷 자리가 5층마다 크리스탈 보상을 주며 10층 단위마다 보스들이 존재하여 사용자들의 승리욕을 자극 하는 컨텐츠 이죠.
노말 정도까지는 어느 정도 기간만 열심히 육성하시면 클리어할 수 있지만 하드는 게임 플레이의 센스나 판단력 몬스터의 조합에 신경 쓰지 않으시면 클리어하지 못하는 상당히 까다로운 컨텐츠 입니다. 하지만 워낙 보상이 좋아서 꼭 클리어 해야 하는 컨텐츠 임에는 분명 합니다.
이 컨텐츠는 3명의 사용자들이 한 마리의 보스몹과 겨루는 컨텐츠 입니다. 난이도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나뉘며 어려운 컨텐츠 인 만큼 꼭 플레이 해야 할 맵인데요. 서머너즈 워의 유일한 장비인 룬의 옵션을 증폭시키거나 변경하는 아이템을 주는 곳입니다. 자신의 몬스터의 스펙을 올리기 위해서는 꼭 클리어 해야 할 컨텐츠 입니다.
아레나는 PVE와 PVP 두 가지가 있는데, 제가 서머너즈 워를 하면서 원래 별로 관심이 없었던 부분이었으나, 현재 가장 투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역시 모든 게임이 그렇듯 기승전 PVP입니다. 기본 시스템은 1:1 승부로 4마리의 몬스터를 가지고 붙는 경기입니다. 대신 이 아레나에서는 상대방이 AI로 작동을 하므로 판단만 잘해서 공격 가시면 상당히 높은 승률을 보장받는 컨텐츠입니다.
월드 아레나는 일반 아레나와 무슨 차이가 있느냐. 대충 감이 오실 거 같은데 바로 실시간 아레나입니다.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PVP를 하는 것이죠. 그런데 여기서 또 중요한 건 바로 전 세계 사람들과 즐기는 컨텐츠입니다. 많은 국가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미국, 일본, 브라질, 프랑스 등등 수많은 국가의 사람들과 싸울 수 있는 콘텐츠이고 여기서 상위 등급에 진입하면 시즌별로 진행 중인데 각 시즌에 맞는 보상을 받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 부분도 그렇고 싸우는 방법도 모방한 것은 확실합니다. 경기 진행 방식도 한 사람당 5마리의 몬스터를 번갈아서 선택한 후 최종적으로는 한 마리를 벤하게 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랭크게임과 똑같죠?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일반 아레나처럼 4마리를 가지고 싸우는 것인데 실시간이라는 것이 일반 아레나와 차이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컨텐츠는 바로 길드 전 입니다. 길드 간의 경쟁하는 구조로 길드에서 출전할 사용자 수를 선정하여 출전 수가 비슷한 길드끼리 매칭되어 진행되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12시간마다 길드 전 1번이 가능하고 길드 전이 시작되면 공격권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가 최대 3회 공격할 수 있습니다. 길드 전에서 승리하려면 최대한 적 사용자의 피를 골고루 깎는 것이 키포인트니 이점 유의해 주세요.
이렇게 오늘 서머너즈 워에 관해서 간략한 소개와 컨텐츠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지금까지 알려드렸던 것들은 맛보기에 불과하니 앞으로 초보분들 눈높이에 맞추어 컨텐츠 공략을 맞추어 포스팅 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유튜브와 함께 보시면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보실 수 있을듯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주말인데 다들 푹 쉬시고 좋은 하루 되셨으면 합니다. 아래에는 소개 영상 입니다.
서머너즈워 공략 몬스터소개 풍속성 픽시 by 류한용 (0) | 2017.11.22 |
---|---|
서머너즈워 공략 건물의 기능을 한번 알아보자! by 류한용 (0) | 2017.11.21 |
서머너즈워 하드코어 컨텐츠 점령전 소개 by 류한용 (0) | 2017.11.20 |
기다린다고 힘들었다! 점령전 업데이트 소식 by 류한용 (0) | 2017.11.18 |
서머너즈워 공략 인터페이스 및 맵설명편 by 류한용 (0) | 2017.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