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예전 SRPG 갓 띵작 랑그릿사에 관한 소식입니다. 최근? 일본에서 콘솔용으로 나왔었던 리메이크 작이 엄청난 욕을먹으면서 망해버리고 (저는 나왔는지도 몰랐습니다....) 이번에는 중국에서 모바일로 만들어서 출시했는데 이것 역시 엄청 욕먹을 줄 알았는데 반응이? 상당히 좋네요. 일본에서 만든거보다도 훨씬 잘만들었다며 많은 칭찬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런 랑그릿사 모바일이 국내 오픈이 확정되었고 어제 테스트에 돌입했습니다! 저도 테스터에 신청을 했으나... 떨어진 ㅠㅠ

 여튼 저도 아직 플레이를 해본것이 아니라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원작과는 많이 달라진듯 보였지만 기본적인 시스템들은 가져오면서 모바일에 마추어서 변경한 듯 보였어요.

 

랑그릿사 모바일 SRPG

 

 당연히 턴제 SRPG 형식으로 나왔구요!

 

랑그릿사 모바일 클래스체인지

 

 제가 랑그릿사에서 가장 좋아하던 부분인 바로 클래스체인지! 역시 있는데 명칭을 전직으로 바꾼듯 보이구요. 여기서 또 좋은점이 예전에는 클래스체인지가 트리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였지만 지금 스샷을 보시는 것처럼 트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더 편해 진거 같아요.

 

랑그릿사 모바일 원작 스토리 체험

 

 이 랑그릿사 모바일의 가장 칭찬한 부분이 아닌가 하는데요. 기존 랑그릿사 원작 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더라구요. 즉 랑그릿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원작의 스토리를 CD게임이 아닌 모바일에서 바로 즐길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웠습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전투

 

 음 이부분에서 많이 호불호가 갈릴것 같은데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원작의 전투시스템을 똑같이 가져오는 것도 괜찮았을 꺼같은데 확실히 요즘 세대들에게는 예전 전투시스템이 너무 뒤떨어져 보일 수 도 있다고 생각한 것인지 확실히 화려한 전투씬을 보여주려고 한것 같아요. 예전에 그 10대10으로 꽝! 싸우는 그 것을 볼 수 없는 것이 좀 아쉽네요.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원작의 병사를 하나하나 움직이는게 힘들다고 생각한 것인지 영웅과 병사를 하나로 묶어서 플레이 하는 것도 미리 아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자 글은 여기서 끝내 도록 하구요. 자세한것은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저는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