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이번 밸패의 화제의 중심 중 하나인 홐홐이에 관해 이야기해 볼까 해요
혹시나 로요일 롤백을 기대했지만 어림도 없어따!
아무튼 제 로생은 오픈 때 본캐로 홐홐이를 시작했고 시즌 2 초반까지 버티다가 결국 갈아타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골드 획득 6캐릭터 중에 하나로 키우고 있었어요

 


제가 홐홐이를 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재미였어요
한창 시즌 1 직업 간 딜 빈부 차이가 심하던 때 딜을 생각하면 진작에 접어야 하는 게 맞지만
원래 활쟁이 캐릭터를 좋아하기도 하고 빠르게 아덴을 채워서 매를 날리는 재미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오픈 때부터 극특치 죽습 홐홐이를 고집하며 육성하고 있었죠
이 재미 하나 때문에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면서 게임을 했었어요!

 


시즌 1 홐홐이를 할 때 제 스타일은 이베, 급베, 블톰을 이용해 표식과 아덴을 쌓고
표식이 사라지기 전 매 소환 후 매폭과 스나, 차징 등 딜 스킬을 박는 패턴으로 플레이 해왔어요
쉽게 말하면 표식 유지 시간 안에 주력 스킬을 쓰는 단조롭지만 매폭의 손맛으로 플레이하고 있었죠
그렇게 언젠간 버프를 해줄 거라는 기대감 하나로 플레이를 해왔고 정확한 날짜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2021년 04월 14일 수요일!

 



표식 시스템과 각인 내용이 변경되면서 저는 쌍직각 극특치 홐홐이로 태어나게 되었죠
딜부분은 제가 딱히 금손이 아니라 잘 모르겠고 순전히 재미로만 따지면 전보다 훨씬 더 재미있어졌어요
시즌 1 때는 룬도 없었으니 아덴 수급이 지금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쌍직각을 사용하게 되면서 난이도는 올랐을지 모르겠지만 더 스타일리시한 전투가 가능해졌어요
다양한 스킬 사이클이 있었겠지만 제가 선택한 스타일은
2매폭사이클에 스나, 차징등 딜 스킬을 박아 넣는 식의 플레이를 선택했어요
쉴 새 없이 아덴을 채우면서 시간 내에 딜 스킬을 박아 넣어야 해서 되게 스타일리시한 재미가 있었죠
저의 딜 사이클은 이베와 급베 or 블톰 으로 아덴 수급 후 매 소환하고
이베의 쿨이 돌아올 때쯤 매 폭 후 8초 안에 이베와 남은 급베 or 블톰으로 다시 아덴 회복하고
매 소환만 한 상태에서 주력기인 스나, 차징 박고 나머지 딜 스킬과 매폭으로 마무리했어요
즉 밸패 전에는 1매폭에 모든 주력기를 박았다면 밸패 이후는 2매폭 사이에 스나, 차징등의 딜스킬을 사용했던 거죠
어떻게 느끼실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쌍직각 홐홐이가 쉬운 케릭은 아니었다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매 폭이 빗나가면 사이클 시작 자체가 애매해지고 중간에 아덴 수급기인 이베나 급베가 빗나가도 중간에
주력기들이 쿨이 돌아와도 놀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되거든요

아무튼 그렇게 즐겁게 홐홐이를 하던 와중

2023년 01월 06일 금요일 테섭 밸패 업데이트

 


내용을 봤는데 솔직히 그냥 물음표 정도였어요 글만 봐서는 먼가 잘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그렇게 금손 분들이 분석해 주겠지 하고 본섭 적용까지 시간이 흘렀고

2023년 01월 18일 수요일 밸패 업데이트 당일 접속한 전 절망했습니다....
제가 원래 하던 2매폭이 불가능해졌더라고요... 
기존에 스킬 적중 시 일시불로 받던 아덴 수치를 지금은 신용카드 마냥 초당으로 나눠 받게 되었어요...
그놈에 아덴 '할부'로 인해서 스타일리시한 재미가 다 죽어버렸더라고요
전 지금까지 이야기했듯이 홐홐이는 매 폭 손맛과 스타일리시한 재미만 보고 지금까지 키우던 아이인데
그것이 무너져 버렸습니다.
더 이상 키울 이유를 잃어버렸죠
그래서 저도 오픈부터 지금까지 키워오던 홐홐이를 드디어 놓아 주려 합니다
아마도 일단 키운 게 아까우니 두동셋팅으로 변경하고 6케릭에서는 제외가 될 거 같네요
다시 예전 재미를 찾기 전까지만 잠시 놓아줄게 홐홐아
스타일리시한 재미를 다시 찾게 되면 그때 부활 시켜줄게
그때까지 디붕이가 그 자리를 차지할 거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