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텐센트가 머여?

게임을 좋아하는 필자이지만 중국시장에는 관심이 없었던지라, 이회사가 얼마나 큰지 알지 못했습니다. 1998년 11월에 설립된 회사로 게임서비스를 주 모델로 하는 회사입니다. 물론 포털 사이트, 메신저, 인터넷 관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아가 국내 넷마블 게임즈, 4:33, 카카오 등에도 많은 지분을 보유 하고 있다네요. 넥슨의 던전앤파이터를 비롯해 블레이드앤소울, 크로스 파이어를 통해 상당한 매출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텐센트를 알고 있으시다면, 대부분 이 이유때문일 듯하네요. 바로 리그오브레전드(lol)를 개발한 라이엇 게임즈를 인수한 사실입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언리얼 엔진의 에픽게임즈의 최대 주주. 클래시 오브 클랜을 만든 슈퍼셀의 지분까지 대거 인수. 막강한 자금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세계적인 게임사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성장을 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하고 이 대단한 회사에서 이번에 준비중인 신작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세 나야나

모두가 예상하는 바로 그 게임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PC버전 운영 계획과 모바일 2종을 발표했습니다. 이 것에 관한 것은 이전에 제가 올렸던 글을 참고 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링크로 대체 하겠습니다.

황금간지를 뿜뿜하던 그만화

80년대를 살았던 남자분들은 많이 기억하고 있을 만화. 세인트세이야 입니다. 이미 출시된 게임도 있긴하지만 이번에는 텐센트의 티미L1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1985년도부터 1990년도까지 '소년 점프'에서 연재된 만화 였죠. CCG와 RPG를 결합한 게임으로 출시 될 것이라 하고요. CCG는 쉽게 교환이 불가능한 수집형 카드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중국 인기 무협

중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무협이라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제가 중국 무협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겠죠? 게임 명칭은 '검협정연2 검가행'이라고 합니다. 이미 PC게임으로 '검협정연', '검협정연2 온라인', '검협정연 모바일' 등 여러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고 중국에서는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모바일 버전같은 경우에는 우리나라에도 출시가 되었었네요. 바로 '클랜즈: 달의 그림자'라는 명칭을 가지고 출시가 되었던 게임이죠.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제작 되었고 덕분에 고퀄리티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화

읽지 않은 저도 알고 있는 바로 그 만화. 페어리테일! 이 만화도 모바일로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페어리테일: 마도소년'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턴제 전략 게임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텐센트의 마방스튜디오에서 개발하였고 중요한것은 애니를 좋아하던 분들이 환영할만한 소식은 원작 성우를 기용하여 작업하였다고 합니다.



내가 완전 사랑하던 격투게임

바로 킹오브파이터즈 인데요. 이 게임 역시 텐센트가 SNK와 협업으로 게임을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니메이션과 동시에 출시 되며 명칭은 '킹 오브 파이터즈 데스티니'입니다. 이미 많은 킹오브파이터즈 게임이 출시가 되었지만 원래 싸움 형식인 3VS3이 아닌 캐릭터 육성을 중심으로 하는 게임들이 대부분이 였는데요. 이번에 개발 되는 '킹 오브 파이터즈 데스티니'는 3VS3을 잘 살린 게임으로 제작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 처럼 오락실에서 즐기던 사람에게는 희소식이네요.


이많은 게임중에 그래도 재미있는거 하나쯤은 나오겠죠? 그럼 오픈될때까지 다른게임이나 한번 찾아 봐야겠습니다.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재미있는 게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