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게임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 류한용 이라고합니다. 사전예약부터, 신작게임, 추천게임, 게임공략, 게임순위 등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등 여러 플랫폼을 키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는 사전예약쿠폰을 추첨을 통해서 나눠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테라M 콘텐츠 소개

요즘 제가 즐겨하고 있는 테라m에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지금 '한번 해 볼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으신 분들 이나 초보 유저분들에게 '테라는 이런 게임이다!' 라는 느낌을 드릴 수 있도록 하기위한 포스팅이 될 듯합니다. 너무 색안경을 끼지 마시고 오픈된 마음으로 한번 읽어 봐 주시면 감사할 듯합니다.



카이아 전장

MMORPG의 꽃은 역시 유저간의 싸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테라M에는 유저간의 PVP를 3가지로 이야기 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나는 유저간의 1:1 PVP인 지하 결투장 이구요. 또 하나는 '구원자'와 '심판자' 진영으로 나뉘어 지는 분쟁 지역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전투 컨텐츠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던 시스템이죠. 하지만 테라M에는 카이아 전장이라는 3:3 결투장이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는 결투 관련 포스팅을 할때 다루도록하고 오늘은 영상으로 어떤 느낌인지 한번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길드

파티플레이를 꼭 해야하는 테라M에서는 길드 컨텐츠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길드가 있고 없고는 곧 성장 속도의 차이를 보이게 되며,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혜택 또한 놓치게 됩니다. 그러니 처음 시작하는 분이나 아직 초보분들 중 길드 가입을 하지 않으셧다면 지금이라도 바로 좋은 길드를 찾아서 꼭 가입 하셔야 합니다. 여러 사람들과의 소통, 길드간의 전투인 길드 대전 등의 컨텐츠를 즐기신다면 분명 더 재미있게 테라M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던전

테라M에는 다양한 던전들이 존재합니다. 테라M에서는 던전을 클리어 하기위해서는 파티플레이가 필수 요소이죠. '이제 막 시작한 초보라 초보던전에 사람이 없으면 어쩌나요?' 라고 혹시 의문을 가지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걱정 마세요. 테라M에서는 하루에 던전을 풀파티로 10회 클리어시 보상을 주기 때문에 고렙분들이 자연스럽게 도울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PC 온라인게임의 인던 방식인 '던전'과 보스만 잡는 레이드 방식의 '토벌대'. 더 높은 난의도를 가진 '정예' 난이도는 물론 이제는 '고대 던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필드

테라M에서는 다양한 오픈형 필드가 존재합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많은 맵들을 이동하게 되며, 이동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자동 이동 역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PC 온라인 게임처럼 360도 시점을 변경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높은 그래픽으로 PC 온라인 게임이 아닌가 하는 착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지금 한번 고퀄리티 그래픽을 한번 느껴 보세요.


이모션

여성유저분들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입니다. 바로 글로는 감정을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기에 좀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유저들을 위한 컨텐츠 입니다. 일반 필드에서는 불가능하지만 마을에서 다른 유저들에게 다양한 감정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언제든지 마이크를 이용해 대화도 가능합니다!


마을

테라M에서 마을은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사람들과 감정 표현은 물론, 다양한 엔피씨들을 만날 수 있으며, 어떠한 맵이라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페가수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여러분들의 이야기가 시작 되는 마을 아스카에서 우리 만날까요?


포스팅을 마치며...

테라M은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게임입니다. 그래서 더 욕도 많이 먹은 게임이기도 하죠. 현질유도가 너무 심하다는 이유로 많은 질타를 받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저는 무과금으로 지금까지 플레이하고 있으며 80만렙을 찍고 전투력 70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저는 생각합니다. 굳이 빠르게 달려갈 필요가 있느냐고, 재미있으면 그냥 즐기면 된다고요. 굳이 1등을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재미가 있으니 즐기면서 하다보면 어느새 강해져 있는 자신을 보게 될것입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다음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테라M 직업 소개 by 류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