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게임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 류한용 이라고합니다. 사전예약부터, 신작게임, 추천게임, 게임공략, 게임순위 등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등 여러 플랫폼을 키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는 사전예약쿠폰을 추첨을 통해서 나눠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핸드폰게임 매출순위 TOP 10

오늘은 핸드폰게임 매출순위를 알아보려고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위권은 변화가 별로없는데요. 그래도 참고하기에 좋기도 하고 얼마나 이게임이 오랫동안 사랑을 받는지 궁금하기도 하니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20위권까지 알아보았으나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부분이 잇어서 10위권까지만 이제부터 진행하려고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을 누르시면 다운로드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10위 리니지M(12)

NCSOFT Corporaion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모르는 사람들이 없는 게임이죠. 최근에 다크엘프와 신서버 업데이트로 또한번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12세이용가 버전은 10위권으로 잘 못들어오고 있었는데 이번주에는 10위를 달성했네요. PC 리니지를 너무나도 똑같이 잘 만들어서 플레이해본 저도 놀랬을 정도인데요. 역시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현질유도가 상당하다는 것이죠. 성인버전과 차이는 제가 알기로는 경매장의 유무정도로 알고있습니다.


9위 액스(AxE)

NEXON Company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한동안 등수가 많이 떨어져있었는데 이번주에 10권으로 진입을 했네요. 높은 그래픽으로 초반에 많은 유저분들이 플레이 했던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요즘 리니지M과 테라M, 오버히트등 최근에 나온 게임들 때문에 등수가 많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번에 이번트로 상당이 많이 올라온 듯하네요. 다른 게임들에 비해서 평점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4.2점이나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8위 프렌즈마블

KaKao Games Gorp. 사의 보드게임입니다. 인기게임순위에서 1위를 한 게임인데 매출에서도 무려 8위를 차지했네요. 유저들의 사랑과 현질유도가 적절하게 잘 섞여 있나봅니다. 모두의 마블 보다 최근에 나와서 깔끔한 그래픽과 요즘 프렌즈 케릭터들을 이용해서 더 인기가 많은 거같네요. 개인적으로 보드게임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프렌즈마블해보시는 거 추천해드립니다. 역시 깔끔한 그래픽과 귀여운 캐릭터들 그리고 현질을 하지 않아도 할만한거 같더라구요. 프렌즈마블 소개한 링크 공유해드릴테니 한번 보고 가세요!



7위 모두의 마블

Netmarble Games사의 보드게임입니다. 보드게임에 경쟁자가 없었을 정도로 혼자서 많은 인기를 누리던 게임 모두의 마블인데요. 이번에 프렌즈마블의 출시로 살짝 긴장했을 것 같네요. 긴장을 할 수 밖에 없는게 벌써 바로 아래까지 따라 왔기 때문인데요. 과연 모두의 마블은 이제 어떤 카드를 꺼낼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총 1,586,275개의 어마어마한 리뷰 숫자와 이렇게 많은 리뷰에도 불구하고 평점이 4.0점인것은 모두의 마블이 대단하기는 한거 같네요. 그럼 앞으로 프렌즈마블과 어떻게 될지 한번 지켜보도록 하죠!



6위 세븐나이츠

Netmarble Games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세븐나이츠 역시 게임을 좀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름정도는 들어 보았을 듯하네요. 장수하고 있는 게임으로 일본에서 엄청나게 인기가 많다고 하죠. 꾸준하게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으로 총 932,306개의 리뷰가 있고 평점이 4.1점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5위 페이트/그랜드 오더

Netmarble Games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알만한 페이트 시리즈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든 것이죠. 애니가 원작이라 아무래도 고퀄리티의 일러스트가 특징입니다. 그리고 오토가 전혀 없어서 수동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인 게임이죠. 이미 국내에 출시전에도 외국어판을 많은 유저분들이 플레이하셨다고 합니다. 저도 플레이 해보았는데요. 뽑기를 제외하고는 딱히 현질 유도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아직 리뷰가 총 20,321개 뿐이지만 평점은 4.5점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4위 테라M

Netmarble Games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현재 필자가 가장 열심히 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현질 유도가 심하다고 하기는 하지만 저는 아직 무과금으로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고퀄리티의 그래픽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고, 파티플레이를 상당히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총 68,401개의 리뷰가 있고 평점은 4.2점으로 현질 유도가 심하다고 욕먹었던 것에 비해 생각보다는 점수가 높네요.


3위 오버히트

NEXON Company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오버히트 역시 엄청난 고퀄리티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인데요. 그래픽 뿐만아니라 조합에 따라서 낮은 등급의 영웅도 충분히 높은 활용도를 보이는 게임입니다. 테라M보다는 현질유도가 적다고는 하지만 오버히트도 높은 편이라고 하구요. 세븐나이츠의 3D버전이라는 평도 있습니다. 총 45,232개의 리뷰와 4.4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2위 리니지2 레볼루션

Netmarble Games사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제가 어릴 때 미치도록 했던 PC온라인 게임인 리니지2를 모바일로 만든 게임입니다. 출시된지 제법 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인데요. 과도한 현질 유도로 평점은 3.8점이네요. 대부분 매출이 높은 게임순위의 게임이 낮은 평점을 받는 가장큰 이유중 하나는 역시 현질유도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순위가 높을 수록 평점이 낮죠.

NCSOFT Corporation사의 롤플레잉게임입니다. 역시 대망의 1위는 여전히 리니지M 입니다. 이게 어쩔수없는게 일단 PC온라인때부터 고정적인 유저층도 있었던 데다가 기본적으로 아인하사드라는 캐쉬템을 없이는 플레이 하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매출이 매번 1위하는 이유라고합니다. 12세버전의 10위에 이어 1위까지 참 대단한 게임이기는 합니다. 출시된게 제가 초등학교때 PC온라인게임이 나왔는데 아직까지도 이렇게 사랑을 받는다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12세버전과 다른점은 경매장이 있어서 아이템을 사고 팔수 있습니다. 평점은 역시 3.5점으로 낮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도 역시 부동의 1,2위는 리니지가 차지를 했네요. 아무래도 플레이 하기위해 기본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캐쉬템이 있기 때문인듯 한데요. 그덕에 평점은 안드로로 가고 있지요. 상대적으로 평점이 4점을 넘고있는 오버히트나 테라M에 비해서 말이죠. 그래도 평점이 3점대라도 돈만 많이 벌면 된다 이런생각 아닐까합니다. 자 오늘 이렇게 모바일게임 매출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는지 모르겠네요. 한번 궁금하신 게임있으면 플레이해보시는거 추천해드리고,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재미있는 게임을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