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내 손가락으로 결정한다!

유저는 주인공이 되어 취미을 정하게 되고, 청년기를 거치며 친구들을 만들어 나갑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어 결혼을 하게 되고 가정을 꾸리게 됩니다. 일을하며 돈을 벌어 자동차도 사고 집을 사기도 합니다. 제목 그대로 나의 인생을 만들어 나가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규칙!

진행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주인공 캐릭터는 그냥 앞으로 걸어가면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진행 중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오고 유저는 이때 선택을 할지 말지를 결정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생명력과 행복게이지가 있으며 둘다 0이되면 사망합니다. 돈으로는 진행하면서 꽃과 차, 집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취미, 친구, 가족이 있으며 쿨타임이 끝날때마다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릭터가 성장한다!

아기때부터 아이템을 먹어가면서 현재의 건강게이지와 행복게이지에 영향을 받게 되며 나중에 먹은 아이템과 선택에 의해서 미래가 결정이 됩니다. 아기때 분유는 어떤 영향인지, 어린이일떄 전구는 어떤 영향이고 아기를 선택하고 낙서를 선택하면 어떤 영향인지 자세한 설명은 나와있지않습니다. 
이게임 왠지 하면 할수록 단순한데 끌리는 무엇인가 있더군요. 그래서 나중에 공략 블로그에 제대로 한번 다루어볼까 합니다. 여튼 청소년이 되면 취미를 선택하고 친구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더 성장하면서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가지게 되며 궁극적으로 내가 생각하는 행복한 삶을 살면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나를 되돌아 보며 회상, 그리고 다시 시작

아기때부터 노인이 되어 죽기까지 한번의 인생을 다 보셨나요? 그러면 지금까지 살아온 모습을 되돌아 봅니다. 가족에게는 좋은 사람이었는지, 주위 친구들에게는 어떤사람 이었는지 잘 살아왔는지에 관해서 말이죠. 회상하면서 본 사진은 상단 그림아이콘에 갤러리에 저장되게 됩니다. 회상후에는 시간이 뒤로 되돌아가면서 다시 아기때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평점

스토리(9점) : 게임 자체의 스토리는 없다고 보는게 맞지만 내가 스토리를 만들어가는거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그래픽(8점) : 저는 이런 예전 느낌의 오락실 게임 느낌도 좋아해서 높게 측정이 되었네요.
조작성(8점) : 키자체가 별로 없어서 엄청 편합니다.
인터페이스(8점) : 깔끔하고 좋긴하지만 설명이 너무 부족한 듯합니다. 아이템의 효과를 내가 알아가야하는게 맞긴하지만...

10점 만점에 8.25점

플레이 영상 및 다운로드 링크

인터페이스도 그렇고 정말 단순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플레이하고 회상하는 것을 보면서 무엇인가 한번쯤 생각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한번쯤 플레이 하면서 무엇인가 느껴 보는게 좋을 것같은 게임입니다. 게임은 반복이 있지만 내 인생은 한번 뿐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