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게임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는 류한용 이라고 합니다. 다들 주말은 잘 보내고 있으신지 모르겠네요. 너무 춥다고 집에만 있지말고 주말에 나가서 좀 움직이는게 좋은거 다들 아시죠 ^^?

오늘은 제가 예전에 엄청 폐인처럼하고 현질도 많이 했던 던전앤파이터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도 던파를 했었던 기억이 엄청 오래 되었네요. 던파가 좋았던게 피로도 때문에 오래 플레이 할 수 없고 게임도 짧은 던전 형태라 빠르게 플레이하기 때문에 실제적인 플레이 타임이 얼마 안걸렸었던게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무기가 강화되었을때 이펙트가 아주 간지 였습니다. 저도 그래서 무기때문에 현질 했던 기억이... 아직 던파 안해보신분들은 온라인 RPG 추천 해드려요!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희소식은 역시 새로운 캐릭터 '총검사'의 등장입니다! 2018년도 모험가를 위해 1월 18일 날 '요원'과 '트러블 슈터' 그리고 2월 22일에 '히트맨'과 '스페셜리스트'의 1,2차 각성이 동시에 공개된다고 하네요. 일단 먼저 업데이트 되는 '요원'과, '트러블 슈터' 영상부터 보시죠!



이번에는 던전 추가와 개편이야기 입니다.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할 '마수던전'이 업데이트 되며 기존의 클로니클과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차원의 틈'이 추가됩니다. 또한 여러 개의 캐릭터를 선택해 몬스터와 대전하는 '제국 투기장' 던전이 업데이트 된다고 하네요. 지금도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인데 더 얼마나 재미있어질려고 벌써 기대가 됩니다.

우선 '마수던전'부터 알아볼까요? 최소1인에서 최대 4인가지 파티 던전이며 렙제가 무려 90레벨이네요. 관련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트로센터 지역에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피로도와 재료를 이용해서 입장하며 마수 등장 위치는 랜덤이라고 하네요.

던전은 페이즈 구성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마수가 강해지며 다음페이지로 넘어갈때 마다 보상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랭킹도 있어서 유저간의 경쟁을 유도하는 시스템이네요!



'차원의 틈'은 클로니클과 퀘스트 레전더리를 한 곳에서 해결 할 수 있도록 한 던전이에요. 기존의 '이계던전'과 '고대던전' 이 통합되면서 입장 재료가 끝없는 영원만 있으면 되고 무엇보다도 희소식은 피로도 소모가 없다는점! 대박이죠? 보상은 클로니클 장비와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 모두 구할 수 있습니다. 장비를 훨씬 빨리 맞출수 있겠네요.

참고 하셔야하는건 던전 난이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보상이 증가 한다고 해요~ 개편날짜는 2월 1일입니다.



'제국 투기장'은 레벨제한이 또 90레벨 이상부터 네요. 육성한 캐릭터 중 2개의 캐릭터를 선택해서 몬스터를 공략하는 컨텐츠라고 해요. 캐릭터와 몬스터가 2:1로 진행되며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과 특별 스테이지에 도전할 기회가 생긴다고 하네요. 특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랭킹은 물론 랭킹별 명예보상까지 획득!



이번에는 컨텐츠 개편 갑니다! 모험단과 결투장, 아이템 등에 변화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85~90레벨 에픽 아이템이 개편 - 제작 에픽 무기 옵션이 상향, 패널티 완화와 편의성 개선, 업그레이드 에픽 방어구 옵션 개선, 창성의 구원자 - 십자가 옵션 개선이 그 내용이구요. 

새로운 결투장이 개막 - 신규 캐릭터 결투장 이용 제한 해제되며 결투장 업그레이드 장비가 추가 됩니다. 그외 결투장 편의성도 개선이 된다고 하네요.

비탄의 탑 보상 개선 - 마지막층 클리어시 무기항아리는 85~90레벨 에픽 무기만 등장! 귀걸이 항아리는 에픽 장비 확률이 소폭 상향! 비탄의 에픽 항아리가 삭제! 항아리 오픈 비용 감소! 마지막 층이 아니더라도 일정 확률로 무기 항아리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모험단 강화 - 서버별이던 모험단이 계정 단위로 확장되었고요. 전직별 대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수집 컬렉션이 추가 된다고 하네요. 모험단 원정대라는 것이 생겨 직접 컨트롤 하지 않고 전투 할 수 있는 신규 전투 모드도 추가! 원정대 구성 조합에 따라 전투 결과와 보상이 달라 진다고 하니 연구를 좀 해야겠네요~



마지막으로 던파 이벤트 소식! 

총검사를 위한 빅피처 - 1레벨이 사용 하면 단숨에 80레벨이 되는 경험치 캡슐과 총검사 전용 85레벨 에픽 보조 장비 2개를 주는데요. 기간이 17년 12월 09일 부터 18년 01월 18일 까지라고 하니 서두르세요! 이벤트 바로가기

총검사 사전예약 - 총검사 전용 머리 아바타를 준다고 하네요 사전예약 바로가기

프리패스 출석 체크 - 오늘날짜 17년 12월 09일 부터 시작되어 18년 01월 04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 놓칠수 없겠죠? 출석이벤트 바로가기

남은 하나 이벤트는 12월 21일날 공개된다고 하네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렇게 오늘 던파 신년 업데이트 소식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거 보니 저도 하고 싶어서 그만 설치를 하고있네요. 지금 하고 있는 유저분들이나 저처럼 접었었던 복귀유저분들! 카시야스에서 같이 한판할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저는 또 다음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