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게임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 류한용 이라고합니다. 사전예약부터, 신작게임, 추천게임, 게임공략, 게임순위 등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등 여러 플랫폼을 키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는 사전예약쿠폰을 추첨을 통해서 나눠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테라M 캐릭터 레벨업의 기초

테라M에서는 기본적으로 레벨업은 퀘스트를 이용해서 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 지역 퀘스트로 나눌수 있으며 보통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만 진행해주시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션과 업적을 같이 소개해드리는게 좋을 듯하여 이번 포스팅에서 같이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퀘스트

퀘스트는 메인, 서브, 지역 퀘스트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를 계속 진행하시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갑자기 어려워 지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때는 주위에 같은 퀘스트를 하는 분들과 파티하거나 고레벨 유저에게 도움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구간을 클리어하면 보통 다음구간은 다시 쉬워지기때문인데요. 하지만 인던형식의 혼자서 들어가서 플레이해야하는 퀘스트도 있기 때문에 이런 퀘스트는 자신의 전투력을 높인다음에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때 전투력 높이기위해서 하셔야할 것은 역시나 무한 던전 파밍 파밍 파밍....
퀘스트 탭에는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 목록과 메인, 서브 탭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아마 딱히 보시게 될 일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자동추적기능이 있으니까요!


미션

미션은 시간제한이 있는 퀘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일일 미션과 주간 미션, 월간 미션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매일 0시에 초기화되는 일일 미션, 매주 월요일 0시에 초기화 되는 주간 미션, 매월 1일 0시에 초기화 되는 월간 미션인데요. 보상을 다 받지 못해도 초기화 되기때문에 꼭 완료하는게 좋습니다. 경험치, 레드젬, 업적 경험치, 골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적

업적은 단계 별로 완료 조건 횟수가 증가하는 퀘스트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몹을 잡는 업적퀘스트가 있다면 처음에는 10마리 그다음은 20마리, 다음 50마리 이런식으로 계속 요구량이 늘어나는 퀘스트입니다. 종류는 크게 5가지 영웅, 전투, 일반, 커뮤니티, 결투가 있습니다. 업적은 캐릭터 기준이 아니라 계정 단위로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캐릭터로 클리어하시면 다른 캐릭터도 클리어 되어 있습니다. 업적은 단계가 존재하는데 이 단계별로 추가 스탯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적 단계는 최대 30단계까지 있으며 미션과 업적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업적 경험치를 통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퀘스트에 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테라M에서는 필드에서 몹을 잡는 닥사로는 업하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퀘스트를 계속 진행해서 보상 경험치로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진행하다가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막히게 되면 그때는 일반 던전이나 일반 토벌대를 이용해서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서 전투력을 올린뒤 다시 도전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과금하시는 분들은 쭉쭉 진행 되겠지만 저처럼 무과금이나 소과금이신분들은 방금 말한 방법으로 하셔야 합니다. 결국 시간은 돈입니다. 돈을 투자하기 싫다면 우리는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것이죠. 저도 던전 노가다로 어느덧 전투력 80만을 앞두고 있네요. 우리 열심히해서 전투력 100만을 향해 달려가 봅시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재미있는 게임을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