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게임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 류한용 이라고합니다. 사전예약부터, 신작게임, 추천게임, 게임공략, 게임순위 등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등 여러 플랫폼을 키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는 사전예약쿠폰을 추첨을 통해서 나눠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테라M 대장간의 기능

오늘 테라M 장비 관련 기능들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장비 레벨업, 승급, 강화, 강화 계승, 옵션 변경, 융합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중에서 융합 같은 경우는 저도 아직 못해본 컨텐츠이긴 하지만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비 레벨 업

장비들도 캐릭터 처럼 레벨이 존재합니다. 모든 부위 무기, 방어구, 장신구에는 레벨이 있으며, 등급 상관없이 30레벨이 최대입니다. 장비의 레벨이 오르게 되면 기본 능력치가 올라가 전투력 역시 증가 합니다.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같은 부위의 장비를 재료(무기는 무기 / 방어구는 방어구 / 장신구는 장신구끼리)로 먹이거나 연마제를 이용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이때 어떤 재료를 사용하든지 올라가는 경험치에 따라서 소모되는 골드 양이 달라지니 재료의 등급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장비 승급

장비 승급은 등급을 올리는 시스템 입니다. 승급의 조건으로는 장비 레벨이 30레벨 까지 올려진 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재료가 될 같은 등급, 같은 부위(무기는 무기 / 방어구는 방어구 / 장신구는 장신구)가 있으면 준비는 끝 입니다. 이때 필요한 재료의 양은 등급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장비의 등급은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 순서로 등급이 높아지며 승급하기 위한 재료는 일반은 1개, 고급은 2개, 희귀는 3개, 영웅은 4개 전설은 5개가 필요 합니다. 일반적으로 승급은 영웅이상 장비부터 승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승급이 된 장비는 레벨이 다시 1레벨로 떨어지게 됩니다.


장비 강화

장비는 강화를 통해서도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최대 강화 수치는 각 장비의 강화 등급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강화 등급은 C, B, A, S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C등급은 8강 / B등급은 10강 / A등급은 12강 / S등급은 15강 까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A등급 이상 장비들을 강화하셔야 합니다. 강화 재료는 부위별로 약간 차이가 나는데요. 제련 키트와 정수는 공통 재료이며 무기는 주괴, 방어구는 가죽, 장신구는 보석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강화 확률

1강 100% / 2강 95% / 3강 90% / 4강 85% / 5강 80% / 6강 70% / 7강 60% / 8강 50%

9강 40% / 10강 30%

11강 20% / 12강 10%

13강 5% / 14강 3% / 15강 1%



강화 계승

이미 강화된 장비의 강화수치를 다른 장비에 이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계승의 돌'이라는 장비가 필요하며 우정포인트를 이용하여 한달에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계승 받게되는 메인 장비, 계승의 돌, 재료가 될 강화된 장비, 레드젬 2000개가 있으면 되며, 계승 이후 재료가 된 장비는 강화가 0이 됩니다. 이때 주의점은 계승은 동일 등급의 같은 부위, 같은 이름만 가능합니다. 확률은 100%입니다.



옵션 변경

장비의 등급에 따라 추가로 붙게되는 옵션을 랜덤으로 변경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때 옵션 변경을 장비만 가능하며 컬렉션은 불가능 합니다. 옵션 변경 재료는 변경할 장비와 레드젬 500개가 필요 합니다. 확률은 100%입니다. 추가옵션의 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의 장비부분에서 다룬적이있어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참고로 승급할때 마다 추가 옵션이 랜덤으로 변경 되기 때문에 꼭 신화만든 후 하세요.


융합

융합은 최근에 고대던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시스템입니다. 이미 신화등급의 최고레벨 장비를 달성한 유저분들을 위한 시스템이죠. 고대 던전에서 얻게되는 봉인된 장비와 신화등급의 30레벨 장비를 이용해서 장비를 더 성장 시키는 시스템입니다. 필요한 재료가 동일한 부위로 일반템은 봉인전설 1개, 봉인영웅 3개, 주화 20개, 50만골드 / 배경템은 봉인전설 1개, 봉인영웅 3개, 고대 주화 10개, 50만 골드가 필요합니다. 확률은 100% 성공하며, 융합 하면 주스탯과 '예리함'이나 '견고함' 스탯이 추가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대장간에 있는 기능에 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잡소리보다는 팁을 좀 알려드리자면 장비 레벨업은 올라가는 경험치 기준이기때문에 결국 소모되는 총 골드의 양은 같습니다. 그러니 재료는 어떤것을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장비 승급은 강화 등급이 A등급 이상이면서 자신이 사용할 세트아이템을 선택해서 진행 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강화 계승은 자신이 사용하기로한 세트 아이템이 A등급이라면 나중에 S등급을 가지고 있다가 진행 하시면 되며, 옵션 변경은 아이템이 승급되면 추가된 옵션이 또 바뀌기 때문에 꼭 신화등급이 되었을 때 진행하세요. 융합은 일반템이 배경템보다 주화가 10개나 더 들어가기때문에 재료들을 다 모아 두셨다가 나중에 배경템을 융합할때 쓰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재미있는 게임을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