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게임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 류한용 이라고합니다. 사전예약부터, 신작게임, 추천게임, 게임공략, 게임순위 등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등 여러 플랫폼을 키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는 사전예약쿠폰을 추첨을 통해서 나눠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테라M 연금술 소개

오늘은 테라M 연금술에 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초반에는 크게 사용하는 시스템은 아닐 것입니다. 왜그런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스킨합성을 제외하고는 다른 연금 기능을 사용할때 들어가는 골드가 아깝기 때문입니다. 자세한것은 하나씩 설명해드리면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연금술 소개 포스팅을 시작 하겠습니다.


스킨 합성

스킨 합성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동일 등급의 스킨 3개를 합성해서 상위 스킨을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승급이 될 메인 스킨 하나와 재료가 되는 스킨2개, 골드가 있어야 합니다. 이때 승급되어 나오는 스킨은 메인재료와 동일 부위이지만 외형은 랜덤입니다. 등급은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 등급이 있습니다. 합성시 필요한 골드는 순서대로 10만 / 15만 / 20만 입니다.


옵션 변경

연금술에서 옵션 변경은 컬렉션의 스킨, 펫, 탈것의 추가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변경시에는 골드만 있으면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등급별로 추가로 붙을 수 있는 옵션개수는 희귀가 8~50수치 옵션 1개, 영웅이 58~100수치 옵션 2개, 전설은 108~150수치 옵션 3개, 신화는 158~200 수치 옵션 4개 입니다. 이때 추가로 붙을 수 있는 옵션들을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스킨
무기, 등 : 명중, 치명타, 치명타 피해, 공격 속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막기 무시, 주는 피해 증가, 주는 피해 증가(일반, 정예, 보스), 적대치 증가, 치유량 증가, 관통력(PVP), 탄력(PVP)
머리, 옷, 얼굴 : 회피, 치명타 저항, 막기, 무력화 저항, 지속피해 저항, 약화 저항, 받는 피해 감소, 받는 피해 감소(일반, 정예, 보스), 적대치 감소, 관통력(PVP), 탄력(PVP)

펫&탈것
주는 피해 증가(인간, 정령, 거인, 악마, 동물), 받는 피해 감소(인간, 정령, 거인, 악마, 동물), 이동 속도 증가, 관통력(PVP), 탄력(PVP)


룬 합성

룬 역시 장비와 같이 등급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반 -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 인데요. 합성을 통해서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합성 보다는 파밍을 통해서 영웅이나 전설까지 구한 뒤 합성을 통해서 룬을 업그레이드 해나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골드 때문인데요. 장비 승급으로도 골드가 부족한데 룬까지 합성을 하게 되면 더더욱 골드가 부족하기 때문이죠. 그러니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도 꼭! 파밍을 통해서 최소한 영웅까지는 룬을 구하시고 난뒤 승급을 하기시를 기원합니다. 특히 저처럼 무과금 유저분들은 전설까지 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룬을 합성할때는 메인 룬과 재료가 되는 룬을 최대 5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5개를 다 넣을 필요는 없지만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성공하게 되면 상위 룬 하나를 랜덤으로 받게 되지만 실패 하면 메인 룬을 제외한 재료 룬과 사용된 골드는 사라집니다. 룬의 옵션이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전에 포스팅을 확인 해보시면 알수있어 링크 달아 드립니다.


크리스탈 합성

크리스탈 합성 역시 룬 합성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리스탈 역시 일반 -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 등급이 있고 합성 하기위해서는 메인 크리스탈하나와 재료를 최대 5개까지 사용하여 골드만 있으면 합성이 가능합니다. 성공하게되면 역시 랜덤한 크리스탈을 얻게되고 실패하면 메인 재료만 남고 나머지는 다 사라지게 됩니다. 크리스탈 역시 룬과 마찬가지로 최소 영웅까지 파밍하시고 합성할 것을 추천드리고 어떤 옵션이 있는지는 위와 같은 링크의 포스팅을 보시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연금술에 있는 시스템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장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많은 골드가 필요한 테라M에서는 낮은 등급의 룬과 크리스탈의 합성을 최소화 하여야 합니다. 이말이 이 포스팅의 요점이네요. 단 컬렉션 같은 경우는 무과금 유저분들이 구하기 힘든 아이템이기에 합성을 아끼지 않고 하셔도 될듯합니다. 저는 이번에 무기를 신화로 가면서 드디어 전투력이 95만가까이 되었습니다. 모든 무과금, 소과금 유저분들이 전투력 100만이 될 수 있도록 더 좋은 정보와 알찬 포스팅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에 또 다른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재미있는 게임을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