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수집형 포인트란?

수집형 포인트란?

 흔히 로스트아크에서 내실이라고 하는 전투 콘텐츠가 아닌 월드를 돌아다니면서 각각 수집품들을 모으는 콘텐츠인데요. 각각의 수집품들마다 특정 개수를 모으게 되면 보상을 얻을 수 있어서 많은 유저들이 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보통 이런 내실은 전투를 좋아하지 않는 유저들은 굳이 안 해도 될만한 보상을 주는데, 특이하게 로스트아크에서는 전투 콘텐츠가 주력인 유저들도 할 수밖에 없는 보상들이 있어서 모든 유저들이 필수적으로 해야 하죠. 자 그럼 어떤 보상들 때문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ALT + L 키를 눌러보시면 수집형 포인트 창이 떠요.

 


로스트아크 섬의마음

 

섬의 마음

 로스트아크에는 100여 개가 넘는 섬이 있고, 모든 섬은 아니지만 특정 섬에는 섬의 마음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아이템들을 모으면 특정 개수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얻는 방법은 각각의 섬마다 다 방법이 달라서 같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고요. 보상은 아래 이미지를 간단하게 확인해 보시고 넘어가시죠.

 

로스트아크 섬의 마음 보상

 


로스트아크 거인의 심장

거인의 심장

 이 수집품의 얻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타워라는 콘텐츠를 클리어하거나 퀘스트를 깨야 하거나 엔피씨의 호감도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 등에 까다로운 조건들이 많은 수집품이에요. 15개만 모으면 되긴 하지만 생각보다 조건이 까다로워서 다 모으기는 쉽지 않아요. 이 녀석도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상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거인의 심장 보상

 


로스트아크 오르페우스의 별

오르페우스의 별

 이 수집품도 거인의 심장과 비슷하게 얻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특정 몬스터나 필드 보스를 잡거나, 호감도, 물물교환 등으로 얻을 수 있어요. 이 수집품은 보상이 매우 중요한 스킬 포인트나 룬이 있어서 거의 필수로 하게 되는 녀석이에요. 보상 품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오르페우스의 별 보상

 


로스트아크 위대한 미술품

위대한 미술품

 이 수집품은 독자적이라기 보다 다른 수집품을 모아야 하는 좀 빡센 콘텐츠인데요. 모험의 서 도 해야 하고, 모코코 씨앗도 모아야 하고, 이것저것 다양하게 해야 하는 수집품이에요. 거인의 심장이나 오르페우스의 별은 모아야 하는 개수라도 작으니까 문제가 안되는데, 이 녀석은 모아야 하는 개수도 많아서 쉽지 않은 수집품이에요. 보상은 다음과 같아요. 참고로 노력에 비해서 보상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에요.

 

로스트아크 위대한 미술품 보상
로스트아크 위대한 미술품 보상

 


로스트아크 기억의 오르골

기억의 오르골

 그나마 최근에 생긴 내실 콘텐츠인데요. 출시된 지 오래됐지만 저는 아직 안 해서 이번 기회에 공략을 올리면서 같이 해보도록 할게요. 퀘스트 위주 인걸로 알고 있고, 얻기 힘든 것도 있다고 들었는데요. 전투 유저분들은 딱히 관심 가질만한 보상은 없어 보이긴 하네요. 보상은 다음과 같아요.

 

로스트아크 기억의 오르골

 


로스트아크 모코코씨앗

모코코 씨앗

 이 수집품은 로스트 아크 월드에 숨겨진 녀석을 찾는 콘텐츠인데요. 보통은 해당 위치로 가면 되는 간단한 내실이지만, 특정 모코코 씨앗은 조건이 필요해서 이제 막 시작하신 뉴비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그리고 개수도 워낙 많기 때문에 쉽다고만는 할 수 없는 콘텐츠 이죠. 보상도 전투 위주의 유저들에게는 딱히 중요한 건 없어서 패스하셔도 되긴 해요. 보상은 다음과 같아요.

 

로스트아크 모코코 씨앗 보상
로스트아크 모코코 씨앗 보상

 


로스트아크 이그네아의 징표

이그네아의 징표

 이 수집품은 로스트아크에 각 대륙에 모험의 서라는 콘텐츠를 완료하게 되면 얻을 수 있는 수집품으로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콘텐츠인데요. 어려운 만큼 보상이 너무 좋기 때문에 빠르게 완료할수록 좋은 수집품이긴 해요. 다들 힘들더라도 꾸준히 한번 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보상은 다음과 같아요.

 

로스트아크 이그네아의 징표 보상

 


로스트아크 세계수의 잎

세계수의 잎

 이 수집품은 채집, 벌목, 채광, 수렵, 낚시, 고고학 등의 생활 콘텐츠를 하시면 얻을 수 있는 수집품이에요. 전투가 메인이신 분들은 딱히 할 필요가 없는 콘텐츠이기도 하죠. 보통 골드를 벌기 위해서 하게 되는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보상은 다음과 같아요.

 

로스트아크 세계수의 잎 보상

 


로스트아크 항해 모험물

항해 모험물

 이 수집품은 로스트아크에 있는 항해에 관련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요. 역시나 전투가 메인이신 분들은 딱히 안 하셔도 되는 부분이 있고요. 항해 관련 콘텐츠를 많이 하실 분들이 하게 될 수집품이에요. 보상은 다음과 같아요.

 

로스트아크 항해 모험물 보상
로스트아크 항해 모험물 보상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로스트아크에서 수집형 포인트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수집품들이 있어서 내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전부 완료하려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들어가게 될 거예요. 다른 게임에서도 내실을 좋아하시던 분들은 그래도 모으는 재미가 있긴 할 거예요. 내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미있는 수집품부터 차근차근해보시면 될 거고요. 전투만 하실 분들은 섬의 마음, 거인의 심장, 오르페우스의 별, 이그네아의 징표까지는 어느 정도 하셔서 스킬 포인트 물약과 능력치 물약은 챙겨주셔야 해요. 그럼 앞으로 어떻게 얻는지 차근차근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궁금하신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답글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