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대작으로 기억된 검은사막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대부분이 알고있을 대작 게임 검은사막. 이제는 모바일 시장을 노리고 출격합니다. 필자 역시 예전 PC 온라인 게임 검은 사막을 플레이 해보았으며 참신한 컨텐츠로 많이 놀랐던 게임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당시 아키에이지를 하고 있던 터라 오래는 플레이 해보지 못했지만 대다수 분들이 검은사막이 더 좋다고 평을 했습니다. 이러한 검은사막이 요즘 양산형이라는 이름하에 대량 생산되는 모바일 게임들을 뿌리치고 혼자 일어 설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래픽에 압도 당하다!

최근나온 테라m 현재 필자도 플레이 중인 모바일 게임입니다. 테라m을보더라도 요즘에 나오는 모바일게임은 왠만한 그래픽으로는 엄두도 못내는 실정입니다. 아직 출시는 하지 않았으나 스크린샷과 영상만 보더라도 역시 그래픽에서 우월성이 입증됩니다. 원래 PC 온라인 검은사막 역시 엄청난 그래픽으로 사람들을 놀라게했습니다. 모바일 역시 또한번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듯합니다. 스크린샷만 봐서는 지금 하고있는 테라m보다 더 좋아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이번에 테라m에 유저들도 다수가 검은사막이 나오면 바로 넘어가겠다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선택이 아닌 필수 커스터마이징

이번에 오픈한 테라m에서는 없는 컨텐츠. 바로 커스터마이징입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잘 보기 힘든 요소입니다. 있어도 아주 간단한 머리 종류나 컬러를 선택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검은사막은 역시 다릅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추어 PC급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 밖의 장점

이미 전세계 100개국에서 찬사를 받은 월드클래스 MMORPG인 검은사막은 자체 엔진으로 구현한 압도적인 그래픽과 액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캐릭터의 다양한 스킬과 실제 플레이 시 8개 스킬을 기본 장작하여 총 16개 스킬로 운용 가능할 정도로 일반 양산형 오토게임과는 다릅니다. 자유도 역시 검은사막하면 빼놓을수 없는 부분인데요. 개인 영지, 채집, 낚시 등의 컨텐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PC게임에서 도입되었던 경제 시스템 역시 모바일에도 적용하여 게임 내 무료 재화인 은화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검은사막을 기다리면서...

저는 주로 서머너즈워를 즐기고 있는 유저이며 지금은 테라m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아마 테라m은 검은사막이 나오면 바로 접고 검은사막을 플레이 해볼듯합니다. 이제 사전예약이 얼마전 부터 진행되어 오픈하려면 좀 걸릴듯 합니다만, 그래도 충분히 기다리기에 충분한 게임입니다. 그럼 오픈 전까지 사전예약 하시고 오픈 하면 저와함께 달려보시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