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1월 런칭이다!

PC 검은사막이 나온지 벌써 3년이나 지났습니다. 현재 10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수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클래스의 검은사막. 저도 이정도인지는 몰랐네요. 
이런 검은사막이 이제는 모바일로 나오는거 다들 알고 있으실꺼에요. 이번 검은 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의 2번째 작품이죠. 총 100명 가량의 인원이 투입됬을 정도로 또 대작이 나올듯합니다.



컨텐츠는 과금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액션, 생활 컨텐츠, 점령전과 같은 컨텐츠는 그대로 유지 했다고 합니다. 이제 모바일에 맞는 시점과 맵, 컨텐츠에 관해 재창조하거나 최적화 작업을 거쳤다고 하구요. 특히 주요 무기 및 방패는 뽑기 없이 구형 했다고 하니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의상 역시 게임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은 방향으로 잡았다고합니다.

앞으로의 계획

2018년 1월 국내 CBT 및 런칭 및 2018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다고 합니다. 런칭시에는 직업으로 워리어, 레인저, 위치, 자이언트, 발키리 총 5종의 직업이 먼저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대륙은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대륙까지 구현이 된다고 하네요. 가장 중요한 소식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 자체서비스로 진행이 된다고하니 더 신뢰가 가네요. 테라m의 앞으로 운명이 어찌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끝으로 무과금이신분들에게 희소식 원작의 거래소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해서 실버를 통해서 작업장이나 매크로가 없는 거래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소리질러 ~ 갓 검사!


저는 PC 검은사막은 오래 플레이 못해봤지만, 이번에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은 왠지 꾸준히 플레이 해볼듯 합니다. 검은사막 나오기전까지는 테라M을 하고 있어야 겠네요. 그럼 보신분들 다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