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스카이랜더스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ㅡ^ 오늘 맛볼 게임은 컴투스가 제작하고 배급하는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라는 모바일게임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서비스 되고 있던 게임으로 알고 있고, 이번 12월 10일날 한국과 아시아에 서비스가 시작했죠. 컴투스 하면 제가 정말 오래 했던 게임인 서머너즈워의 제작사 인데요. 혹시나 서머너즈워 처럼 세계 대회가 열리게 된다면 늦게 시작된 우리쪽이 불리하지 않을까 하긴 하지만 그렇게 따지면 서머너즈워도 아마 한국 서버이후에 해외로 진출 했던 것으로 기억하니까 같긴 하겠네요. 그럼 서머너즈워랑 어떤 점이 다를까 궁금한데 바로 한번 가보시죠.

 
 
  1. 스카이랜더스는 어떤게임!?
서머너즈워처럼 몬스터를 육성해서 스토리를 진행하고 컨텐츠를 클리어해서 유저들과 순위경쟁하는 게임인데요. 큰틀에서 보면 비슷해요. 하지만 전투 방법이나 몬스터의 속성처럼 다른점이 있더라구요. 저처럼 서머너즈워를 재미있게 플레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인거 같아요.
 
  1. 확연한 차이가 있는 전투 시스템
몬스터의 공격속도에 따라 턴을 잡게 되는 서머너즈워와는 달리 스카이랜더스는 턴을 주고 받는 형태로 마나라는 코스트 시스템을 이용해 3개를 시작으로 턴을 받을때마다 1씩 증가하는 형식의 전투 방식인데요. 약간 카드게임의 느낌이 나는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즉 가지고 있는 마나를 다 소비하고 턴을 넘기는 식의 전투를 하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서머너즈워에는 없는 인내력, 브레이크와 녹다운이라는 시스템이 추가되어 좀더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어요.
 

 
  1. 같이 성장하는 소환사, 포탈마스터
스카이랜더스에는 포탈마스터라 불리우는 케릭터들이 같이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요. 케릭터마다 각각의 특수한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자신의 덱과 컨텐츠에 따라 선택해서 육성하는 재미가 있을 꺼같아요.
 

 
  1. 비슷한거 같으면서도 다른 장비 시스템
스카이랜더스에는 에테르라 불리우는 장비를 강화하고 인챈트 해서 몬스터를 더 강력하게 육성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서머너즈워의 룬시스템처럼 옵션 경우의 수가 적은거 같아서 좀 더 무과금 유저들이 할만한 게임이 될지 않을 까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에테르는 비교적 고정 수치가 많은거 같아서 좀 더 해봐야 알겠지만 확실히 장비 구하기는 쉬울 꺼 같았네요. 거기다 세트옵션이 정해져서 드랍되는 서머너즈워 룬시스템과는 달리 스카이랜더스는 에테르에 인챈트라는 작업을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세트옵션을 추가하는 형태로 제작을 하더라구요. 자세한건 다음에 다루도록 할께요.
 

 

 

 
  1. 흔한 컨텐츠들
스카이랜더스의 아쉬운 부분이 바로 컨텐츠인데요. 딱히 다른 게임들과 별 차이가 없어요. 장비를 파밍하는 '사이클롭스의 에테르 요새'는 서머너즈워의 거던, 용던, 죽던과 같다고 보면 되고, 신기루의 탑은 시험의탑 등 나머지들도 몬스터를 강하게 해주는 재료들을 드랍하는 보스들을 잡는 던전 일뿐이에요.
 

 
  1. 마지막으로 빡칠 일 없는 몬스터들
서머너즈워는 한 몬스터 마다 각 속성별로 5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어 소환 중에 외형만 보고 원하는 몬스터가 나오는거 같아서 소리를 지를꺼 같다가도 다른 속성이 나와버리면 개 빡칠 수 있지만, 스카이랜더스는 몬스터별로 한마리씩 딱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럴 일이 없네요. 이부분은 상당히 좋은거 같아요. 저 처럼 다양한 외형의 몬스터들을 육성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간단한 스카이랜더스 맛보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구요. 생각보다 재미가 있어서 앞으로 더 플레이 해볼 생각이에요. 플레이 하면서 다양한 정보들을 좀 더 자세하게 정리해서 글을 쓰도록 할께요. 그럼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