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신규 확장팩 12월 8일 출시!

신규 확장팩의 명칭은 '코볼트와 지하 미궁' 입니다. 
직업별 새로운 '전설 무기', '주문석', '소집' 이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추가 됩니다. 거기다 총 135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 된다고합니다. 지난 확장팩 부터 추가되었던 1인 모험 모드로 '미궁 탐험' 도 추가 된다고 하네요. 이제부터 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궁 탐험

새로운 1인용모드 입니다. 엄청난 재미를 줄꺼라고 하네요. 미궁 탐험 시작시 우선 영웅을 하나 고르면 10장의 기본 덱이 주어집니다. 이 덱을 가지고 점점 난이도가 상승하는 8차례 대전을 승리하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48가지의 대전이 있다네요.
 미궁 탐험 대전에서 적을 무찌르면 덱을 '레벨 업'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직업마다 적절한 테마 카드세 장으로 구성된 카드 묶음들도 주어지며 이중 한 묶음을 선택 가능 합니다. 이 모험만을 위해 특별히 고안한 카드와 보물이 있는데 수집은 할 수 없다는 군요.



전설의 무기 : 용의 영혼

코볼트와 지하 미궁에는 강력한 전설의 무기가 나온다고 하네요. 이것 말고도 8가지나 더 준비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직업별로 9가지 가 준비되어 있다는 소리인듯합니다.



교활한 마린

이번 확장팩을 기념으로 로그인만 하면 마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11월 6일 월요일 부터 코볼트와 지하 미궁이 출시 될 때까지 기간 한정이라니 오늘 내일까지 접속을 해야 받을 수 있겠네요.
 블리컨 참가자와 가상 입장권을 구매한 사람에게는 교활한 마린의 황금 카드도 준다고 합니다. 이 역시 블리즈컨 종료 직후 부터 코볼트와 지하 미궁이 출시 전까지 덱에 추가해 게임내에서 활용이 가능 하다고 하네요.



소집

새로운 키워드로 파티원을 모집하세요 컨셉의 소집 이라는 키워드. 소집으로 덱에 무작위로 하수인을 소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코볼트와 지하 미궁과 관련 카드만 표시 된다고 하네요. 마나 비용과 같은 제한 사항을 가지기 때문에 하수인을 몇명이나 포함할지, 어느 하수인을 덱에 넣을지 잘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주요 캐릭터 코볼트!

이번 확장팩에서 중요한 캐릭터는 바로 코볼트 입니다. 스토리 상으로요 ^^



오늘은 하스스톤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 소식을 가지고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다음에 다른 소식을 가지고 또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