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용TV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 올리는 거 같네요! 요즘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에 인생을 갈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로스트아크에서 포르페 섬이라는 곳의 섬마음과 공명의 노래 얻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포르페 섬마음 얻는 방법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포르페에서는 유저들이 닭으로 변신해서 중앙에 리젠되는 보스몹을 잡으면 되는 곳입니다. 보스가 젠되는 타이밍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어느 시간때에 가신다고 되는것은 아니구요. 짝수시간대에 10분~20분 사이에 젠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유저분들은 0시 2시, 4시, 6시, 8시 등등 짝수 시간대에 가셔서 닭으로 변신 후 기다리다가 보스 젠되는 것을 보고 Q스킬을 사용해 주시면됩니다. 우선 애니츠 왼쪽 아래에 위치한 포르페 섬으로 이동하신 후 각각 맵 끝에 있는 상자를 G키를 이용해서 살펴 보시면 닭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변신 후에 지도에서 중앙에 와보시면 이미 다른 유저들이 닭으로 변신해서 대기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부터는 그냥 보스가 젠되기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너무 일찍가시면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할 수 도 있으니 짝수 시간 정각에 가시면 좀 여유있으면서 시간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스 젠타이밍이 되는 10~20분 사이에는 집중하셔서 닭의 Q스킬을 이용하셔야 하는데 이때 보스가 찐보스와 짭보스가 있습니다. 찐은 많은 피통을 보유하고 있어서 많은 유저분들이 Q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잡는데 무리가 없겠지만 짭은 피가 워낙 적어서 유저들 몇명만 쓰저라도 죽기 때문에 빠르게 스킬을 써주셔야 합니다. 보스의 이름이 뜨는 순간 바로 Q스킬을 써주시면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습니다!



 보스에게 Q스킬을 사용하면 아이템들이 드랍되며 이때 섬마음도 랜덤으로 드랍됩니다. 나머지 템들은 경매를 시작하게 되구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꼭 파티를 하신 후에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같은 파티원 한명만 Q스킬을 적중하면 다 같이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명의 노래 획득 방법


 공명의 노래는 페이토에 있는 엔피씨에게 마석을 교환해서 얻을 수 있는데요. 보통은 난파선에서 나오지만 좀더 얻기 쉬운 것이 바로 포르페 일일퀘스트를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포르페에 퀘스트를 깨고 난뒤 생기는 에포나퀘스트를 클리어 하시면 마석을 하루 3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가지고 엔피씨에가 가시면 10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즉 난파선을 한번도 안했다고 가정하면 총 4일이면 공명의 노래를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마석을 10개 구하셨다면 페이토에 있는 이고르라는 엔피씨에게 가셔서 물물교환쪽을 보시면 가장 위에 공명의 노래로 교환 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로스트아크 포르페섬에 있는 섬마음과 공명의 노래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섬마음 드랍률이 그렇게 높지가 않아서 아마 얻기는 쉽지 않으시겠지만 그래도 노력한다면 언젠간 먹을 수 있겠죠!? 그럼 포르페 섬마음과 공명의 노래 얻는 방법 공략 영상까지 올려드리고 저는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섬마음과 레이드 공략 등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